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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모바일 주민등록증 발급 개시

해오름에 2024. 12. 4. 1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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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모바일 주민등록증 발급 개시

2024년 12월 27일부터 대한민국 정부에서는 더욱 편리하고 안전한 신분증명을 위해 모바일 주민등록증 발급 서비스를 시작해요. 이 서비스는 17세 이상의 국민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이미 실물 주민등록증을 발급받은 분들을 대상으로 해요.

모바일 주민등록증을 발급받고 싶으시다면 가까운 주민센터를 방문하시면 돼요. 주민센터에서 제공하는 1회용 QR코드를 촬영하는 것만으로도 손쉽게 발급 절차를 진행할 수 있어요. 만약 기존에 가지고 있던 주민등록증에 IC 칩이 내장되어 있다면, 그 주민등록증을 휴대전화에 접촉하는 것만으로도 모바일 버전을 발급받을 수 있어요. IC칲이 내장된 주민등록증은 주민센터에서 발급이 가능하며 원하실 경우에는 5,000원의 수수료를 지불하면 교체 발급 받을 수 있으니 이 점 참고해 주세요.

모바일 주민등록증 발급 서비스는 우선적으로 세종특별자치시, 강원도 홍천군, 경기도 고양 특례 시, 경상남도 거창군, 대전광역시 서구, 대구광역시 군위, 울산광역시 울주군, 전라남도 여수시와 영암군 등 총 9개 지방자치단체에서 시범적으로 시행돼요. 그리고 시범 발급 기간이 끝나면 전국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니 앞으로는 더 많은 지역에서도 모바일 주민등록증을 이용하실 수 있을 거예요.

모바일 주민등록증 발급 시 유의해야 할 사항도 있어요. 본인 명의의 휴대전화 단말기 한 대에만 발급이 가능하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3년마다 재발급을 받아야 해요. 혹시라도 휴대전화를 분실하셨다면 주민센터를 방문하시거나 콜센터 등에 신고하여 모바일 주민등록증의 효력을 정지시킬 수 있어요.

더 자세한 정보가 궁금하시고 알고 싶으시면 행안부(행정안전부)가 운영하는 모바일 신분증 홈페이지(https://www.mobileid.go.kr) 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모바일 주민등록증은 이제 우리 일상 속에서 더욱 편리하고 안전한 신분증명 수단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돼요.

https://youtu.be/GyKGo5W6gJ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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